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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 ★증명서 발급 관련 안내★

  • 등록일 2022.12.07
  • 조회수 1380
  • 경영전문대학원

증명서 발급 안내



* 직접 발급 가능한 서류 (대학원 교학과에서 발급 불가)

  • → 증명서 종류

교육비납입증명서, 장학금수혜증명서, 성적증명서, 최종학력증명서(재학증명서/수료증명서/학위수여증명서), 재적증명서, 졸업(예정)증명서

→ 발급 방법

1. 인터넷 증명발급 (직접출력) (http://www.sejong.ac.kr/unilife/certificate_01.html?menu_id=1.6 )

  • STEP 01

    세종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및 증명서발급 클릭

  • STEP 02

    인터넷증명서 직접 출력 클릭

  • STEP 03

    인터넷증명발급센터 전자증명서 클릭 및 로그인

  • STEP 04

    증명발급 신청 및 수수료 결제 (핸드폰, 카드)

  • STEP 05

    출력 완료

 

- 학번 : 학번 입력

- 비밀번호 : 학사정보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(초기 PW : 생년월일 8자리)

- 휴대폰번호 : 재학 당시 입력된 핸드폰번호

※ 학번/비밀번호 모를 경우 : "아이디/비밀번호 찾기" 클릭 >> 포탈 로그인 화면에서  "아이디 찾기" 또는 "비밀번호 찾기" 클릭


2.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

학생회관 지하 1층 이용시간 08:00 ~ 22:00


*성적증명서 발급

기말고사 종료 후 성적열람기간을 거쳐 성적이 확정되어야 성적증명서에 기재가 됩니다.

성적이 확정되는 시기는 학기마다 차이가 있지만, 대체로 기말고사 종료 후 약 1달 전후가 됩니다. (즉, 1학기는 7월 중순, 2학기는 1월 중순) 


3. 증명서 우편발송 신청 (해외 배송 등)

가. 신청방법 : 학사정보시스템 접속(https://sjpt.sejong.ac.kr/) -> [학적/자격시험] -> [내정보관리 및 증명서신청] -> [증명서 우편발송 신청] -> "저장" 버튼 click


나. 수수료 입금방법 : [증명서 우편발송] 탭 클릭 시 생성되는 팝업에 안내되어 있는 입금계좌 및 예금주 확인 요망

    (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 주시고, 부득이한 경우라면 신청화면에 송금자 이름을 기재바람.)


※ 신청서 접수 후 2일 이내에 입금되지 않으면 신청 자동 취소


다. 증명서 우편발송 안내 : 평일 오후 1시까지 입금 확인된 신청 건에 한하여 당일 발송(토, 일요일은 휴무)


라. 유의사항

- 영문증명서 발급 시 영문명 반드시 확인 요망 

- 영문명 수정: 학사정보시스템 [학적/자격시험] -> [내정보관리 및 증명서신청] -> [신상정보관리] 메뉴를 통해 수정 가능

- 신청 시 연락 가능한 휴대폰 번호 등을 반드시 기재 바람

- 발송되어질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 바람


마. 문의처 : 증명서 우편발송 담당부서 - 학적과(02-3408-3039, cer@sejong.ac.kr)